영랑호리조트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산(설악산)과 아름다운 호수(영랑호) 그리고 푸른 동해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주변 산세와 다르게 병풍처럼 솟아있는 거대한 화강암으로 모두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바위 둘레는 약 4km에 이르며 정상에서 바라본 동해바다와 속초시내는 웅장한 경치를 자랑한다.
6.25전쟁 전후 북한 실향민들의 집단 거주 마을로부터 유래. 북한의 독특한 음식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 드라마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으로 설악대교, 금강대교와 어울리는 야경도 유명하다.
속초 등대 밑의 바닷가 부분에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있는 곳으로 지명의 유래는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면서 나는 소리가 신령한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영금정이라고 불린다. 현재는 그 일대가 관광지로 개발되어 정자 등이 세워지고 뛰어난 경치 때문에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하다.
동해의 푸른 바다와 하얀 백사장으로 뒷편에 소나무 숲과 조화를 이루는 동해안 최고의 해수욕장, 인근의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야간에도 멋진 조명과 어울리며 주변 분위기와 멋진 풍경을 드러낸다.
3월말 4월초 영랑호 둘레로 심어진 벚나무에서 새하얀 벚꽃이 만개하고 주변 풍경과 어울리면 장관을 연출한다. 벚꽃 힐링지로 유명한 영랑호는 지역 명소로서 매년 인기를 끌고 있다.
10월 중순경부터 시작되는 설악산 단풍은 수종이 다양하여 단풍색의 조화가 아름답고 화강암질 암석과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한다.
영랑호리조트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산(설악산)과 아름다운 호수(영랑호) 그리고 푸른 동해 바다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